다 기관 사람들이 신축빌라를 사도 되는가? 질문을 생각 합니다 . 그리고 오늘은 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 기관 사람들이 신축빌라를 사도 되는가? 질문을 생각 합니다 . 그리고 오늘은 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보가 궁금하다면

다 기관 사람들이 신축빌라를 사도 되는가? 질문을 생각 합니다 . 그리고 오늘은 이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보가 궁금하다면

Blog Article

저 또한 솔직히 이야기해서 빌라에 사는것을 한번 고려해본적 있어요. 오늘은 신축빌라를 사도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라의 경우에는 현재 아파트에 비해서 눈에보일만큼 오르지 않았기에 그만큼 갭차이가 있기 때문에 따라 오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에 그동안의 갭차이를 낮춘다면 내가 적은 금액으로 빌라를 샀는데 주변 아파트시세만큼 오르면 큰 시세차익을 남길 수 있어서 정말 대박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부터 왜 그런지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축빌라를 구매 의사가 있다면

먼저 신축빌라를 사고 싶어 하는 마음을 먼저 파악을 해야합니다. 왜? 나는 빌라를 {사고|구매|구입|구입하고|구매하고| 싶을까요? 아마 대부분의 심리는 지금 싼걸 찾고 싶습니다. 다른 물건들은 많이 올라서 돈이 없어서 못샀고, 돈이 혹시있다고 하더라도 많이 올라서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빌라가 인기 없는 이유

빌라는 대표적으로 주택중에서 선호하지 않는 주택입니다. 많은 분들이 인기가 없는 이유를 집이 살기 어렵다거나 편의시설이 없거나 이런 점을 많이 들고 있는데 사실 이런것도 맞습니다.

저도 빌라에 지내봤는데 방충시설도 개판이라서 여름에는 모기가 많이 들어왔고, 겨울철에는 외풍도 많이 들어왔습니다. 거기다가 저는 five층에 살았는데 엘리베이터도 없는 경우여서 무거운 짐을 들고 오르락 내리락 하는것도 사실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지붕만 있고 온수만 나오면 별 탈없이 잘 사는 사람이기 때문에 만족스럽게 살았습니다. 요즘 나오는 신축빌라들은 저정도는 아닐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왜 빌라에 살았냐 하면 그건 돈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빌라들을 보면 가격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 언제 가격이 오르나?

신축빌라도 가격이 올라갈 때가 있습니다. 권장하지 않는 물건들도 가격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바로 전세난이 있을 때입니다. 바닥 언저리에서 다시 바닥찍고 올라갈때 즈음에 이때부터 전세물건들이 빠르게 없어지면서 전세난이 생깁니다.

판매가는 그대로 있는데 전세가가 올라가서 전세가에 밀려서 매매가가 올라가는 상황이 생깁니다. 빌라는 안팔리는데도 전세난이 생기면 아파트에 있는 전세들이 밀려서 사람들이 빌라 전세라도 알아보는 것입니다.

이때 판매가가 올라가면서 중간에 사는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경우들이 다수 있습니다. 이때는 빌라들이 많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하락을 겪었으니 신축매매도 잘 안하는 시점입니다.

■ 가격이 왜 안오를까요?

빌라는 사실 짓기가 상당히 편합니다. 내 살고 있는 주변 동네를 보면 답이 나옵니다. 지금 주변 지역을 나가서 천천히 둘러보면 빌라들 중에 신축빌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이 비어있습니다. 신축 빌라중에 빈집들이 많다는 사실이 핵심입니다.

집값이 떨어지려면 미분양이 많아야합니다. 미분양이 없으면 집가격이 내려가지 않죠 그런데 빌라는 현재 미분양이 많습니다. 특히 신축으로 미분양이 많은데 다른 아파트에 영향을 안주는 이유는 다른 물건으로 취급을 받는 것입니다.

하물며 같은 아파트만 하더라도 현재 소형 아파트들이 가격이 바뀌면서 대형아파트들은 가격이 정체되어있는데 빌라는 주택이라고 하더라도 아예 다른 물건취급 받는 것이 당연한 일입니다. 신축 빌라들이 빈집으로 있는데 가격이 안올라갑니다.

현재 팔고 있는 물건들이 있는데 새로 짓는다고 해서 가격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런 미분양 빌라들이 지천에 널려있습니다. 제이디자인 {왜|무엇때문에|무슨일로|어떤이유로|어떤탓에|무슨이유로|어떤것에 의해| 이런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이걸 아랑야합니다. 단순히 빈집이 생겼다 이런 문제가아닙니다.

■ 미분양 물건

비슷비슷한 빌라들이 전세가에 밀려서 상승하는 상황에 건축업자들이 빌라지을 땅을 빈땅이고 일반주택이고 허물고 빌라를 짓기 시작합니다.

빌라는 짓는 과정이 쉽습니다. 건축승인도 쉽게 나오고 땅이 크게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빌라는 제공이 굉장히 쉬운 물건이기에 전세가가 올라갈때 막 지으면서 물량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옵니다.

주변에 땅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건축업자들이 찾아와서 땅을 대여하는 식으로 빌라를 지어서 분양해서 땅값과 돈을 주겠다고 제안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땅을 가진 사람들은 건축업자들이 오면 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자기는 가만히 앉아서 있는데 누가 여기에 빌라를 지어서 땅값도 주고, 수익금까지 안겨준다고 하는 말은 달콤할 수 밖에 없습니다.

상승이 없 는 경우는 바로 전세난이 멈춰야 합니다 이때 돌아보면 신축빌라들이 넘쳐나는 순간 입니다. 이때에는 아파트도 갭투자가 열풍이 많습니다. 갭투자가 활성화되면 전세공급도 많이 늘어나면서 전세가 안정화되게 됩니다. 전세가 변화가 없는 순간 빌라의 매매타이밍은 끝나게 됩니다.

빌라들이 이때부터 팔리지 않습니다. 수량은 많아졌는데 상승은 멈추었기 때문입니다. 빌라는 상승하는 이 시간을 놓치면 거의 상승하지 않습니다.

■ 옛날빌라 재개발 투자는 어떨까?

빌라 말고 오래된 빌라는 특별한 일이 생성되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새로운 상황이란 바로 재개발 호재입니다. 이슈는 사실상 주의해서 판단해야합니다. 빌라를 사는 목적이 빌라를 사는건지 재개발 투자를 바라는건지 생각해야합니다.

이것은 길게보면 구축아파트를 사는 것이 아니라 땅을 사는 것입니다. 재개발은 국가에서 진행시켜주는거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주택자들이 조합원이 되어서 일정비율을 동의해야 재개발 사업이 진행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안에는 정말 많은 알력관계들이 얽혀있어서 쉽지 않습니다.

재개발 사업이 확정 된다면 우리가 살 수 없을 만큼 가격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우리가 부담없이 살 수 있는 물건들은 아직도 재개발 사업이 아직도 멀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재개발을 노리고 빌라를 구입 했다가 자금이 묶여서 피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수년 을 가지고 있는데도 이 빌라들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재개발지역에 있는 빌라들은 재개발이 시작이 되지 않을것 같으면 절대 안올라갑니다. 해당 지역은 아무도없는곳이 되어서 사람이 살기 어려운동네가 되면서 세도 잘 나가지 않습니다.

특히 무주택자분들이 사려고하는 물건들은 사업선택이 어려운 지역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부동산에 왔다갔다하면 이걸 가지고 거짓말하려고 하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에 재개발을 가지고 빌라를 노린다면 재개발에 대한 공부를 정말 많이 해야합니다.

■ 빌라 매매에 대한 최종 결론

빌라는 매매가가 올라가는 시기가 정해져 있고 이때는 전세난이 있을때 뿐입니다. 그 상승은 전세난이 끝날때 상승이 끝나기 때문에 전세난이 끝나려는 순간에는 얼른 팔고 나와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 싸다고 신축빌라를 사게되면 나중에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